Latest Update : 2018-04-23
로그인 회원가입
REVIEW
HOME > 뉴스

슈베르트 C3 레이디 에디션
여자를 위한 헬멧은 따로 있다
나경남 기자    입력 2012-09-10 17:07:44    수정 2012-09-10 17:07:44
TAG : 슈베르트, SCHUBERTH, C3, 레이디, 에디션, LADY, 여성용, 헬멧, 모듈러, 시스템
여성 라이더의 숫자는 점차 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여성 라이더들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물론 여성 라이더들은 남성 라이더에 비해 수가 적지만, 강한 구매력을 갖고 있다. 이 때문일까, 여성 라이더를 위한 제품들도 점차 다양화되고 있다.




하지만 헬멧만큼은 그렇지 못하다. 별도 생산에 따른 비용은 물론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이기에 판매량을 확보하기도 어렵다. 당연히 여성 전용 헬멧으로 출시된 C3 레이디 에디션은 돋보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유일하기 때문에 주목받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유는 차고 넘친다.



진짜 여성용 헬멧은 따로 있다

독일의 헬멧 브랜드인 슈베르트(Schuberth)는 ‘여성인 라이더’를 대상으로 자사의 플래그십 시스템 헬멧인 C3의 레이디 에디션을 개발했다. 본격적인 의미에서 성별의 차이를 두고 직접적인 타깃을 설정한 최상위급 헬멧으로는 최초라고 봐도 무방하다.




의심이 든다면 높은 검색율을 자랑하는 검색 엔진을 통해 ‘Lady’s Helmet’을 검색해보라. 대다수의 핑크색 헬멧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가진 헬멧 정도가 검색된다. C3 레이디 에디션(이하, C3 레이디)도 검색된다. 하지만 헬멧 내부의 구성까지 여성을 위해 제조된 헬멧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여성과 남성은 다르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남성으로 살아왔고 여성은 또 여성으로 살아왔기에, 생각과 생활 양식에서도 다를 수 있다. 신체적인 차이도 분명하다.





여러가지 차이를 헬멧. 즉, 라이더의 머리로 한정지어야 한다. 헬멧은 특히, 풀페이스의 역할을 겸할 수 있도록 설계된 C3 라면 머리카락이 덮고 있는 두상과 얼굴 골격, 그리포 피부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C3 레이디는 이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제작됐다.



우선 일반적으로 남성에 비해 두상이 작은 여성들을 위해 전체적인 크기는 줄어들었다. 헬멧의 외부 쉘의 크기는 한 눈에 작다고 느껴질만 하다. 시스템 헬멧이란 장르적 특성을 생각하면 부피가 커질 수 밖에 없지만, 그 크기는 효과적으로 억제됐다.




C3의 명성은 이어진다

헬멧의 구성은 기존의 C3와 거의 동일하다. 위로 젖혀올려지는 플립업 부위의 구조나, 열고 닫는 방식. 내부의 이너 선바이저와 그 작동법, 에어 벤틸레이션 구조와 내피의 배치 구조도 동일하다. 제조 방식과 구성이 동일하다고 과거의 헬멧으로 보기엔 그 장점이 워낙 크다.




단순하게 말했을 때, C3는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헬멧이다. 시속 100km로 달리는 상황에서의 노이즈 레벨은 84dB(데시벨)을 기록했다. 집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정도의 소리가 85dB로 시속 100km 이상에서 그것도 시스템 헬멧이 84dB의 기록을 낸 것은 굉장한 성과다.





지난 2011년 미국 음향학회 저널에 개제된 논문에 의하면 모터사이클 헬멧의 풍절음이 라이더의 청력을 크게 손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바 있다. 참고로 슈베르트의 어떤 풀페이스 헬멧도 C3의 소음 억제 수준을 따르진 못한다. 말 그대로 가장 조용한 헬멧이다. (데시벨 값은 숫자가 커짐에 따라 소음도가 큰 것이며, 0dB에서 10dB의 소음도 차이는 10배, 0dB에서 20dB는 100배 더 큰 소음이다. 따라서 몇 데시벨만 차이가 나더라도 청력에 미치는 영향은 무척 크다.)





플립업 부위는 풀페이스 헬멧 대비 97%의 강성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수준에서라면 풀페이스나 다름없다. S.T.R.O.N.G.이라 이름 붙여진 유기 섬유 및 카본 적층 구조로 제작된 외부 쉘의 강성 및 충격 분산 효과도 뛰어나다.




겉보기에 헬멧 내부로의 공기 유입 및 배출이 용이할 것처럼 보이는 그럴싸한 구조물은 없다. 하지만 슈베르트가 추구하는 ‘능동적 안전’ 목표에 따라 시속 30km 이상에서는 헬멧 내의 공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0.5% 수준으로 맞출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나다.






여성인 라이더를 위한 헬멧

남성 라이더의 관점에서 가장 예쁜 라이더는 여성 라이더다. 흔히 말하는 것처럼, 얼굴이 예쁘면 더 좋을 것이다. 헬멧을 벗었을 때, 예쁘게 꾸민 화장이 망가지지 않으면 더할 나위 없겠다. 지극히 남성적 관점이지만, 여성들도 본인이 예쁘게 보일 수 있는 쪽이 좋지 않을까. 남자도 자신이 멋지게 보이길 원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꼭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할지라도.





하지만 헬멧을 벗었을 때, 땀과 화장이 범벅이 되고, 매연에 찌든 합성 소재의 내피에 자극을 받아 피부 트러블까지 발생한다면 어떨까. 즐거운 라이딩, 혹은 투어링에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C3 레이디의 가장 큰 특징은 라이더의 얼굴과 맞닿는 내피의 구성을 여성에 특화시킨 점이다. 우선 내피의 형상이 바뀌었다. 남성 라이더들에 비해 갸름한 얼굴형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제작됐다. 물론 내피는 완전히 분리되어 세탁이 용이하도록 했으며, 여름철이나 겨울철 모두 사용하는 것을 고려했다.



내피의 재질은 흡수와 건조가 빠른 쿨맥스를 사용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항 알러지 및 항 박테리아 가공을 거쳐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폼 패드의 질감도 보다 부드럽다. 마치 고급 화장품 브랜드의 콤팩트 파우더에 포함된 부드러운 스폰지의 느낌과도 흡사하다.





라이더는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 모터사이클을 타고 즐기는 모든 이는 라이더다. 다시 말해 남성인 라이더가 특별한 성격이나 경향을 갖지 않는 것처럼, 여성 라이더 역시 특정지어지진 않는다. 특정 지어진다면 그것은 오히려 폭력이 될 수 있다.





모든 여성 라이더들이 남성을 기준으로 제작된 헬멧에 머리를 맞추는 일은 배려가 부족한 것인지도 모른다. 서로 다른 점을 인정하지 않고, ‘라이더라면(여성이더라도)’ 일반적인 헬멧을 그냥 써야만 한다고 하는 것도 옳지 않다.



 


일찍 언급했던 것처럼, 여성 라이더를 위한 헬멧은 흔히 만날 수 없다. 헬멧의 품질과 여성을 위해 슈베르트가 특별히 제안한 부분들이 효과적이라는 전재가 확립된다면, C3 레이디에 대한 여성들의 반응도 분명할 것이다.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 표시(출처표기)/비상업적이용/기사 내용 변경불가의 3가지를 지키시면 기사내용을 퍼가실수 있습니다.

목록



댓글 7
화이트 레이디~~이쁘네요...깔끔합니다.   12-09-10 19:22  답변
 나의상태^^! 물들
데칼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12-09-10 22:27  답변
 나의상태^^! DPI72
사진으로는 정말 쉘이 작아보이네여. 여친 하나 사주면 좋으련만...   12-09-11 13:54  답변
 나의상태^^! 수박
여성을 위해 제조된 헬멧 진작나와야죠   12-09-12 22:05  답변
 나의상태^^! 로긴
여친도 업구 돈도 없구..   12-09-13 16:41  답변
틈새공략의 좋은 예인데 데칼이 여성적이었으면 더 좋았을 듯   12-09-15 15:04  답변
심플하네요 ㅎㅎ;;   12-09-16 17:41  답변


1 로드라이너
2 인트루더 C1..
3 조이라이드..
4 미라쥬 GV250
5 FJR1300 AS
BEST  GALLERIES
990어드벤처 다카르 에디션..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LATEST ARTICLES
세이죠르니 출시
베스파
2018 플랫트랙 시즌 시..
인디언
피아지오&베스파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인디언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스즈키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부산 수영점 오픈
베스파
오감만족 모터사이클..
할리데이비슨
가와사키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춘천점 오픈 예정
인디언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